음악추천

김철수씨 이야기 - 허회경

naduyes 2024. 3. 29. 00:38
반응형
 
김철수 씨 이야기
아티스트
허회경
앨범
김철수 씨 이야기
발매일
1970.01.01

사실 너도 똑같더라고
내 기쁨은 늘 질투가 되고
슬픔은 항상 약점이 돼
사실 너도 다를 게 없더라고
생각해 보면 난 친구보다
떠돌이 강아지를 더 사랑해
특별하다고 한 너는 사실 똑같더라고
특별함이 하나 둘 모이면
평범함이 되고
우두커니 서서 세상을 가만히 내려다보면
비극은 언제나 발 뻗고 잘 때쯤 찾아온단다
아아아아
슬퍼라
아아아아
사실 너도 똑같더라고
내 사랑은 늘 재앙이 되고
재앙은 항상 사랑이 돼
널 사랑할 용기는 아무리 찾아도 없더라고
겁쟁이는 작은 행복마저
두려운 법이라고
우두커니 서서 세상을 가만히 내려다보면
비극은 언제나 입꼬리를 올릴 때 찾아온단다.
아아아아
슬퍼라
아아아아
내방의 벽은 늘 젖어있어서 기댈 수 없고
나의 이웃은 그저 운 좋은 멍청이들뿐이야
나의 바다는 사막으로 변해가기만 하고
나는 앞으로 걸어가도 뒤로 넘어지네
아아아아
슬퍼라
아아아아
슬퍼라

 

--------

우리가 예술을 사랑해야 하는 이유.

누군가의 이야기는 내 이야기가 될 수 있고, 그 누군가의 이야기는 사실 내이야기이다.

나의 감정은 누군가의 감정이고, 누군가의 감정은 나의 감정이다.

 

우린 누군가와 이별을 하고 그 슬픔을 잊기 위해 어떤 무언가를 찾는다.

그 노래의 이야기는 사실 나의 이야기였고, 내가 쓴 가삿말이었다.

그렇게 우린 감정을 공유하면서 서로와 가까워진다.

 

세상은 70억 인구가 있고 다 독특한 경험을 갖고 있고, 특별한 생각을 한다 생각하지만 결국 우린 비슷한 생각을 하고 경험을 하는 듯도 하다.

 

가끔의 그림의 초상화를 보며

넌 왜 그리도 근심에 차있니? 라는 생각을 하지만 그 얼굴은 나의 얼굴이었다.

 

생각을 해보니. 그 슬픈 얼굴은 내 얼굴이었다.

 

반응형

'음악추천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salty -데이먼스 이어  (0) 2024.04.13
끝말잇기 - Toil, Gist (Feat. Skinny Brown)  (0) 2024.04.11
우리 - HOON  (0) 2024.03.31
나는 아픈 건 딱 질색이니까 - (여자)아이들  (1) 2024.03.27
잘 지내길 바래 - 김승민  (1) 2024.03.17